[2017.9.1] SF민주평통 18기 자문위원 발표

on September 1 | in News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이 1일 보도자료를 통해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SF지역협의회(회장 정승덕·이하 SF민주평통) 자문위원 명단을 발표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평통 사무처에서는 최초 77명을 SF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위촉했지만 이 중 5명은 건강 등 개인사정으로 등록을 포기해 최종 72명이 18기 자문위원으로 확정됐다. 18기 SF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확정된 72명은 9월 1일, 2년간 임기를 시작했다.

SF총영사관은 18기 SF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확정된 72명에게 오는 8일(금) 오후 2시 총영사관에서 임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임명장 전달은 총영사 대리를 맡고 있는 김지민 부총영사가 맡는다. 18기 SF민주평통 공식 출범식은 오는 11월 11일로 예정돼 있다.

한편, 평통사무처는 해외 평통 자문위원들을 대상으로 거주국 관련기관에서 발행하는 범죄관련 기록 제출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평통 활동에 결격사유가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로 한국에서 신분확인을 할 수 없는 해외 자문위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SF민주평통 18기 자문위원들도 이에 해당되며 이미 자료제출 요청이 전달된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자료는 오는 11월 중순까지 제출해야 하며 평통 사무처는 제출 서류들을 검토해 자문위원으로서 활동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면 위촉을 취소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18기 평통 자문위원 명단(가나다 순)

강석효, 강순애, 강애나, 고영웅, 고태호, 공형철, 구은희, 구태웅, 권광필, 권욱순, 김관희, 김기덕, 김미경, 김복숙, 김성오, 김성태, 김성환, 김신정, 김완회, 김용경, 김원길, 김창열, 김태욱, 김토마스, 문순찬, 민경호, 민병곤, 박래일, 박병호, 박연옥, 박정희, 서성호, 신영창, 신현정, 신현정, 안민선, 양승희, 엄영미, 오영의, 오영주, 유성근, 윤종율, 이경화, 이근옥, 이동영, 이문자, 이복님, 이성규, 이영숙, 이윤구, 이제남, 이진응, 이진희, 이형순, 이혜숙, 이화행, 임희례, 장성덕, 장용희, 장종희, 정승덕, 정은영, 지대현, 최경수, 최문규, 최성우, 최숙경, 최호섭, 펑스튜어트밀턴, 하희순, 한영인, 홍성호.

최정현 기자

미주 중앙일보
원문 기사 바로 가기

Pin It

« »

Scroll to top